FMOD Studio에서 사용 가능한 인코딩 포맷은 3가지가 있다
-> Vorbis, FADPCM, PCM
이 포맷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고음질 -> 작은 파일 크기로 압축.
Vorbis는 오디오 압축 형식 중 하나로, 고음질 오디오를 상대적으로 작은 파일 크기로 압축할 수 있는 포맷입니다.
손실 압축 방식이기 때문에, 원본 오디오 데이터의 일부를 제거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게 되지만, 인간의 청각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화 합니다.
이 포맷은 주로 게임 음악, 효과음, 음성 대화 등의 오디오 리소스에 사용된다.
손실 압축 방식. 낮은 품질 -> 간단한 효과음에.
이 포맷은 손실 압축 방식으로, 오디오 데이터의 높은 주파수 영역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비트율로 압축하는 방식이다.
낮은 메모리 사용량과 빠른 로딩 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이나 기타 리소스 제한이 있는 환경에 사용된다.
그러나 Vorbis나 PCM에 비해 압축률이 낮고, 소리의 품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효과음이나 음성 대화 등에 주로 사용된다.
압축 안한 고음질 -> 파일크기와 로딩시간 부담됨.
원본 오디오 데이터를 압축하지 않고 그대로 저장하는 방식.
고음질 오디오를 제공하나, 파일 크기가 크며 로딩 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 디스크 공간과 메모라 사용량이 크게 요구되는 단점이 있다.
주로 게임의 고음질 오디오, 효과음 등에 사용되며, 최상의 오디오 품질을 원하는 경우에 사용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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