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OD에서 Loading Type은 "Advanced Loading Mode"에서 설정 할 수 있다.
이 모드에는 3가지 옵션이 있다.
- 디스크 공간을 절약하고 싶은 경우.
- 네트워크 대역폭이 제한되어 있어 압축된 리소스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 CPU사용량이 높아진다.
- 공간 절약이 가능하다.
Compressed로 설정하는 사운드 리소스
- 배경 음악(BGM), 대화(Dialogue), 배경음(Backround Ambience), 보조 사운드(Secondary Sounds)
- 메모리 사용량 최소화.
- CPU 사용량 낮게.
- 디스크 공간 충분할때.
- 압축 해제 시간이 짧은 경우.
Decompressed로 설정하는 사운드 리소스
- 게임 효과음, UI효과음, 중요 대화, 중요한 배경음
- 큰 용량의 오디오 리소스.
- 메모리 사용량을 최적화 하고 싶은 경우.
- 디스크 공간 절약하고 싶은 경우.
- 네트워크 대역폭을 최소화하고 싶은 경우.
Streaming로 설정하는 사운드 리소스
- 길이가 긴 배경 음악, 큰 규모의 음성 대화, 큰 파일의 특수 효과음
* 사운드 리소스의 Loading Type 설정은 일반적인 예시일 뿐이다. 게임의 특성과 요구 사항에 따라 실제로 어떤 설정이 적합한지는 성능 테스트와 게임 플레이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설정을 찾는 것이 좋다.
왼쪽 하단에 보면 Click to add a custom platform encoding setting이라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Advanced Loading Mode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 Encoding Format도 설정 가능합니다.
이 포멧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하겠습니다!!!
[FMOD] FMOD란? 2D, 3D Event 만들기ㅣ2D, 3D 사운드 차이 (0) | 2024.05.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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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MOD] Encoding Format에 대한 이해 l Vorbis, FADPCM, PCM (0) | 2023.0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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